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백종원 레시피

백종원 감자 짜글이 밥 2공기 뚝딱이에요~

 

 

 

 

안녕하세요 람트리버입니다.

 

 


감자 짜글이


 

요즘 날씨가 계속 춥죠 

예전처럼 영하 10도까지 내려가진 않지만

전... 추위를 많이 타서 그런지

집에서도 얇은 패딩 입고 있어요ㅠㅠ

(사실 남편 깔깔이 뺏어입었어요..ㅎㅎ)

 

여하튼 이럴 땐 뜨끈하고

얼큰 칼칼한

감자 짜글이가 딱이죠~

 

굴러다니는 통조림햄 1통(200g)과

마트에서 저렴하게 많이 사둔

감자도 있고

 

(못난이 감자 뒀다 뭐해요 

이럴때 써먹어야죠

요즘 감자가 아주 핫하잖아요)

 

거기에 양파 정도 더 있다면

누구나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죠..^^

 

밥에 비벼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다니까요~

 

 

 

 

뭐 일단 맛평가를 해보자면

이건 뭐 밥 1공기 더 먹었어요

남편도 맛있다고 막 퍼먹더라구요

 

안 남을줄 알긴 알았는데

역시나 한끼에 다 끝나버렸어요

(내일은 또 뭐먹지?ㅠ_ㅠ)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선 재료부터 소개할게요!

 

 

재료

 

2인분 기준


감자 중간크기 2개

(작은크기라면 3개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통조림햄 1개 (200g)

양파 1개

대파 1줄

청양고추 1개

 

간마늘 1큰술

된장 1/2 큰술

굵은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진간장 4큰술

물 600g

 

(큰 술 : 밥숟가락 기준)


준비되었으면 시작해볼까요?

 

 

 

 

 

 

1. 감자를 1cm 두께로 굵게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2. 양파도 같이 채썰어 주시고

냄비에 감자를 먼저 깔고, 그 위에 채썬 양파를 올려주세요

 

 

 

 

 

 

3. 대파와 청양고추를 썰고

아래와 같이 냄비에 넣어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얼려놓은 대파로 했어요

뭐 다들 그렇게 하시죠?)

 

 

 

 

4. 통조림햄을 비닐에 넣어 손으로 눌러 으깨준뒤

냄비에 같이 넣어주세요

 

-> 저는 사실 스팸이 비싸서.. ㅠㅠ 사조브랜드 안심팜을 이용했답니다

유튜브 영상에는 스팸이라고 했는데

전 안심팜도 참 맛있더라구요~

 

(혹시라도 비닐이 없으시다면 칼 옆면으로 눌러주셔도 됩니다

손베이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

.

.

 

자 이제 재료준비는 끝났고

양념장도 같이 만들어볼까요~?

 

 

5.  냄비에

설탕 1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 간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2큰술, 간장 4큰술을

넣어주세요

 

 

 

 

 

6. 물은 재료들이 딱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백종원 레시피에는 700g이라고 나와있는데

저는 550g 넣었어요

 

잘 보시고 상황에 맞게 넣어주세요~

 

 

자 그리고 이제

15-20분 정도 중불로 보글보글 끓여주기만 하면~!

 

감자 짜글이 완성!

 

불이 너무 쎄면 탈수도 있으니까

졸여지는 동안 한번씩 뒤적여 주셔야 해요

 

그리고 감자는 무르질 정도로

익혀주셔야 합니다

밥에 넣어서 비벼먹을 때

으깨질 정도로 말이에요~

 

 

정말 라면보다 아주 쬐끔 더 걸리죠?

 

이것저것 만들어먹기

귀찮은날

 

감자짜글이로

뜨끈한 밥에 쓱쓱

비벼서 한끼 뚝딱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