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백종원 레시피

팔아도 되는 참치김치찌개!! 백종원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람트리버입니다.

 

 

 


참치 김치찌개


 

오늘은 집에 재료가 별로 없어서

남아있는걸로 김치찌개 끓여봤어요~

 

솔직히 김치만 넣어도 맛있으니

재료가 없으셔도

걱정하지 마세요~

 

유튜브에 백종원 선생님의

초간단 김치찌개 말고

팔아도 되는 김치찌개 영상을

봤는데요

 

초간단도 물론 맛있겠지만

저는 맛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서

저 영상에 더 관심이 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웬걸 김치찌개 베이스 만드는 것도 쉽고

베이스 만들면 금방 김치찌개도

만들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께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녹여서

저만의 스타일로 만든

김치찌개를 선보이려 합니다

 

중요한건 맛이잖아요?

맛없으면 안올리겠죠?

 

전 참고로 이 김치찌개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 없이도

밥을 2공기나 먹는답니다..

 

여하튼 이제 시작해볼까요~?

 

 

우선 재료부터 소개할게요!

 

 

재료

 

2인분기준


김치

참치 1캔

팽이버섯 150g 기준 반만 사용할예정

(없으면 안넣어주셔도 좋아요)

 

간마늘 1큰술

국간장 2큰술

소금 1/2큰술

식용유 2큰술

고운고춧가루 1큰술

굵은고춧가루 1큰술

다시다 or 미원 조금

후춧가루 조금

 

(큰술 : 밥숟가락 기준)


준비되었으면 시작해볼까요?

 

 

 

 

 

1. 김치를 가위로 듬성듬성 잘라서 넣어주세요

2인분 기준이라 많이 넣진 않았어요

 

 

 

2. 김치국물을 한국자 정도 넣어주세요

(맛이 좀더 진해지는것 같더라구요)

 

 

3. 참치 1캔을 뜯고, 참치기름을 1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나머지 참치기름은 따로 버려주세요)

 


4. 아 제가 식용유 넣는걸 못찍었네요 ㅠㅠ

식용유도 2큰술 넣어주세요

 

 

5. 자 이제 베이스 간을 해줄건데요!

간마늘 1큰술, 간장 2큰술, 소금 1/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큰술, 미원 조금, 후춧가루 조금

넣어주세요

(베이스 간은 짜게 해주셔야 나중에 물을 넣었을때 간이 딱 맞더라구요)

 

 

6. 중불에 김치가 투명해질때까지

타지않게 골고루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7. 물 500g을 넣어주시고 3분정도 끓여주세요

 

 

8. 참치를 넣어주시고

참치가 너무 뭉개지지 않게 살살 저어주세요

 

 

9. 팽이버섯 꽁다리는 잘라서 버려주시고 남은 부분은 2등분 해주세요

저는 반만 사용할건데요

혹시 팽이버섯 좋아하시는분은 하나 다 넣어주셔도 됩니다

 

<Tip : 팽이버섯이 들어가면 물이 나오기때문에

조금 싱거워질수 있어요 간은 꼭 보시고 맞춰주세요>

 

 

10. 5분정도 끓여주시면 김치치째 완성!

 

 

 

꺄아~ 잘 먹겠습니다>_<

 

 

 

 

 

 

저는 요렇게 해먹으면

엄마가 해주시던 깊은 맛의 김치찌개 완성

 

제가 해서 그런지 전.. 그냥 가정용 김치찌개가 되었어요

이걸 어디가서 판다니...

 

여하튼 잘먹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운데

뜨끈한 국물에 밥 말아먹어보는건 어떠신가효~?

 

그럼 전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