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이창욱 키 나이 학력

 

이름 : 이재백
본명 : 이창욱
출생, 나이 : 1984년 7월 2일 (36세) 강원도 동해시
키, 체중, 혈액형 :  183cm, 71kg, AB형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데뷔 : 2010년 영화 '백야행 - 하얀 어둠 속을 걷다'
소속 : 웰메이드스타이엔티

결혼여부 : 미혼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_stayinit_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이창욱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 출연 예능 첫 신고식

 

일일드라마계의 황태자 배우 이창욱이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첫 예능 도전에 나선다.

다수의 일일드라마에 출연하며 순수한 사랑꾼부터 안하무인 재벌 2세에 이르기까지 폭풍 연기를 펼쳐온 배우 이창욱은 아이돌급 인기를 자랑하며 ‘평일 밤 8시의 남자’로 떠오른 상황. ‘내 마음의 꽃비’, ‘내일도 맑음’ 등 7작품 이상의 KBS드라마에 출연하며 ‘KBS의 아들’로 불리는 그는 현재 KBS 일일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금수저 츤데레 역할로 활약하며 여심을 뒤흔들고 있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이번 출연이 예능 첫 도전이라는 이창욱은 긴장과 설렘이 가득한 모습으로 옥탑방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더욱 기대를 모은다. 그는 첫 예능임에도 불구하고 남다른 센스와 함께 의외의 엉뚱한 매력을 선보였다는 후문. 예능 꿈나무인 그가 과연 옥탑방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모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배우 이창욱 과거, 배우가 된 계기 

 

이창욱은 어렸을 때부터 꽤 주목 받고 싶어했던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커가면서 성향이 조금 달라져서 닫혀졌다고 하는데요. 꿈이 없던 이창욱은 고등학교 2학년 때 결정적으로 하고 싶은것이 배우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배우가 된 계기요? 결정적인 순간은 고등학교 2학년 때였어요. 그 때 일반 학원을 다니면서 평범하게 공부하던 때였어요. 그 날도 학원 차를 타고 가고 있는데 어떤 여학생이 화구통을 메고 횡단보도 앞에 서있는 거예요. 그걸 보고 문득 ‘저 친구는 미술을 하는 모양이고, 나랑 비슷한 또래인데 자기가 원하는 것을 남들보다 빨리 찾아서 더 먼저 성공할 수 있겠구나. 부럽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거기서 시작했죠. ‘난 뭘 하고 싶지?’라는 질문을 하면서 어렵지 않게 ‘배우’라는 꿈을 찾았어요."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배우 이창욱 데뷔

 

이창욱은 배우라는 타이틀과는 다르게 훤칠한 키와 외모로 21살에 모델로 데뷔했었다고 합니다.

"데뷔요? 21살 때 모델로 했어요. 그 때 키가 작아서 참가번호 1번이었어요.(웃음) 그래도 제가 2500명 중에서 3등이나 했다니까요. 그 때 소속사와 연결이 되고 이 방면에 발을 들이게 된 거예요. 그 이후에 연기로 학교에 진학했고, 배우의 꿈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어요. ‘한 번 사는 거 평범하게는 살지 말자’는 생각이 있었죠."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배우 이창욱 좋은 배우가 목표

 

이창욱은 과거 방에 꿈을 적어 놓은 보드판이 있었는데, ‘30대는 좋은 배우’가 되는 게 꿈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좋은 배우가 되기 이전에 좋은 사람이 되는게 먼저라고 생각했던 그는, 주변 사람들을 둘러보고 챙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지금에 오기까지 혼자서 할 수 있던 일은 없었던 것 같다. 누군가에 도움이 있었고, 그렇기에 지금의 제가 있는 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을 더 돌아보게 되더라. 내가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그때 그들이 저에게 에너지를 줬는데 알아채지 못했던 순간들이 많았다. 과거엔 내 위주로 행동하는 게 있었다면 이제는 남들 안에서 나를 느끼면서 행동하려 한다. 어릴 때 긴장 때문에 주변에 누가 있는지 몰랐다면 이제는 주변을 조금 더 돌아보게 됐다. 조금 더 성장한 것 같아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느낌이 더 든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스물아홉

 

이창욱에게 스물아홉 살의 시기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가장 많은 고민을 했으며, 자신이 선택한 길에 회의감을 느끼던 시기였다. 20대의 마지막과 30대를 앞둔 모든 이들과 비슷한 시기이기도 했다.

우연히 들른 집 앞 도서관에서 법정스님의 ‘살아있는 것은 다 행복하다’라는 책을 통해 직업에 대한 회의감, 선택에 대한 후회등 안좋은 생각을 털어냈다고 합니다. 스님의 유언에 따라 기증된 책이기 때문에 대여가 불가능해서 그 자리에서 조금씩 읽게 되었고, 그렇게 한 달이 지나고 책을 다 읽으니까 왠지 영혼이 힐링 되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배우 이창욱, 성악을 배우다

 

이창욱이 배우를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얻은 것은 성악을 접한 것이었다. 혹자는 연기가 아닌 성악을 배워 어디에 쓰겠냐 하겠지만, 모든 것은 기본에 충실하자는 그의 지론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군대에 있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은 배우가 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고, 연기의 본 고장인 러시아에서는 성악, 발레, 현대무용 발성 등 종합예술을 다 가르치는 것을 알았다. 우리나라는 그런 과정이 없으니 개인적으로 배워보자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이창욱은 복학한 후 부전공으로 성악을 배우고 무용을 배웠다고 한다.

"평소 목소리에 콤플렉스가 있었는데, 성악을 통해 복식호흡을 배우고 난 뒤 관계자들에게 목소리 좋다는 말을 들었어요. 복식호흡을 통해서 목소리가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본래의 목소리를 찾게 된 거죠. 지금도 성악을 전공으로 배우고 있어요. 성악을 통해 목소리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배우 이창욱 출연 드라마 및 영화

 

2009년 백야행 영화를 시작으로 마이웨이, 사이코메트리, 배우는 배우다, 세상의 끝에 출연하였고

2012 MBC 닥터 진을 시작으로 2013 MBC 구암 허준  2013 MBC 내 손을 잡아2014 KBS2 골든 크로스 2014 KBS2 뻐꾸기 둥지 2015 KBS2 오늘부터 사랑해  2015 SBS 너를 노린다  2016 KBS2 내 마음의 꽃비  2017 KBS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2017 SBS 이판사판 2018 KBS1 내일도 맑음  2019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집우집주 선배 2020 KBS2 위험한 약속으로 현재도 왕성히 활동중이다.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이창욱 프로필 실제 나이 학력 결혼 키 출연 드라마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