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MBC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이다.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름 : 이윤철 (李潤哲)
국적 : 대한민국 
나이 : 1954년 3월 8일 (68세),

고향 : 서울특별시
학력 :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병역 : 대한민국 공군 병장 만기전역
데뷔 : 1981년 MBC 공채 아나운서
소속 : 리멤버 미디어 대표이사 사장
가족 : 배우자 조병희, 슬하 1남 1녀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MBC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이다.

 

아나운서가 되기전엔 회사원 생활을 하다가 적성에 맞지 않아 1981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2010년 안동MBC 사장을 지낸 뒤 2013년 정년 퇴임 후, 현재 사업과 함께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프리랜서 전향 후에는 주로 주부들이 많이 보는 프로그램에 주로 나오는데 다소 눈치 없고 가벼우며 주책 맞은 남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윤철 앨범 발매?

스포츠 캐스터로, 정통 뉴스 앵커로, 각종 예능 MC로 방송가를 누비다 MBC를 정년 은퇴한 이윤철 전 아나운서. 3년 전부터는 TV조선 예능 '인생감정쇼, 얼마예요?'(이하 '얼마예요')를 통해 타고난 예능감을 발휘하며 '아나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그가 정식으로 앨범을 발매했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방송예능인에 이어 가수 이윤철이라는 명함을 하나 더 갖게 된 셈이다. 어떻게 가수 데뷔할 생각을 했는지, 놀라운 도전에 대한 배경을 묻자 3가지를 얘기했다. 첫째는 타고난 끼, 둘째는 작곡 능력이 탁월한 홍서범과의 만남이었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세 번째 이유는 이윤철 자신이 아니었다. 그 부분이 작은 감동을 일으켰다.

"사람들 많이 있는 데서 관중, 관객이 있는 데서 MC는 해 봤는데 아예 노래로 나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만나고 싶었어요. 크게 얘기하면 국민들, 작게는 '얼마예요'  시청자들께 즐거움을 드리면 내가 행복해질 것 같았습니다. 노래 자체의 실력은 모자라겠지만, 그러나 내가 가지고 있는 자질은 나를 좋아하는 분들이 계시니까, 노래라는 장르를 통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다면 내 인생의 보람이다라는 생각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윤철 아내 조병희 결혼

이윤철은 아내 조병희를 데리고 피부관리실을 찾았다. 아내 부려먹기 바쁘던 이윤철의 뜻밖의 행동에 모두 놀랐지만 아내는 발 관리만 끊어주고, 자기는 얼굴 관리를 받아 또 원성을 샀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후 이윤철은 아내와 상의도 없이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했다. 이윤철은 갑작스러운 손님 맞이에 바쁜 아내를 돕기는커녕 친구들 보란 듯 부려먹기만 해 분노를 유발했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올해 나이 68세인 이윤철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이다. 그는 아나운서 퇴직 이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아내 조병희와 함께 출연 중이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윤철 아내 조병희는 "우리는 결혼한 지 44년 차다. 어쩌면 남편이 이렇게 한결같은지 모르겠다. 꾸준히 자기 몸만 챙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얼마 전에 저녁으로 북어 양념 구이를 했다. 제가 다른 음식을 준비하는 사이에 남편이 먼저 먹어버렸다. 제가 그 음식을 좋아하는 줄 알면서도 혼자 다 먹어버려 너무 속상했다"고 털어놨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이를 들은 이윤철은 "저도 좋아하는 음식인데 만들기 귀찮은지 잘 안 해주더라. 근데 그날따라 해줘서 저 먹으라고 해놓은 줄 알고 다 먹었다. 양이 얼마 안 됐었다"고 해명했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

하지만 조병희가 재차 서운해하며 "남편이 평소에 챙겨주는 게 하나도 없다. 결혼기념일, 생일도 3년 정도 챙겨주고 말았다"고 말하자 이윤철은 "결혼은 해줬지 않냐. 총각시절에 저 좋다고 따라다닌 여자들 많았다"고 밝혔다.

이윤철 프로필 아나운서 나이 집 부인 교수 학력 조병희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