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출생,나이 : 1989년 11월 17일 (32세)
강원도 강릉시
신체,키
165cm, 45kg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
가족
부모님
데뷔
2011년 영화 써니
종교
개신교
소속사
매니지먼트 낭만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대한민국의 배우.

강원도 강릉 출신으로 6살 때 무용을 시작해 무용을 해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 재학 중 배우가 되기로 결심해 2011년 영화 써니에서 단역(일진 여고생)을 시작으로 배우가 되었다. 장진영이 그녀의 롤모델이라고 한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드라마 

2013년
MBC
황금무지개
김십원
조연
2015년
KBS2
별이 되어 빛나리
조봉선
2016년
tvN
싸우자 귀신아
현민의 동생
2019년
SBS
해치
정성왕후 서씨
조연
MBC
이몽
카나에
2021년
tvN
마인
김미자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영화

2011년
써니
일진 여고생
단역
2012년
무서운 이야기
seg. 공포 비행기 - 유진
2020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조민정 대리
조연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남자친구 남편 결혼 미혼 

결혼 정보 미공개.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영화 써니로 데뷔

최수임은 영화로 데뷔한 이후 MBC와 KBS에서 드라마 조연을 맡게 되었다. MBC ‘황금무지개’에서 감초 역할인 ‘김십원’ 역으로 열연했고, KBS ‘별이 되어 빛나리’에서는 ‘조봉선’ 역으로 시대극 맞춤 배우라는 사실을 증명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찾아온 연기 기회들이 당시 최수임에게는 혼란스러움을 가져다주었다. 현장이 마냥 즐겁지 않았고 연기에도 조바심이 났다고. 최수임은 당시를 회상하면서 “저는 너무 어렸고 감사함을 몰랐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공백기 이후 가진 솔직한 생각들도 드러냈다. “두 작품 이후로 3년의 공백기를 가졌어요. 그때 저의 행동과 생각을 돌아봤어요. 저는 대단한 사람도 아니고 가진 것도 없구나, 그저 노력만이 답이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이후 최수임은 3년 만에 만난 드라마 ‘해치’에서 남편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한 많은 여인 ‘서씨’ 역을 맡아 보다 성숙한 연기를 보여주는 데 성공했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무용 전공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를 졸업한 최수임은 어린 시절 무용에 열정을 쏟아부었다. 하지만 대학교에서 연기를 접하고 배우의 꿈을 꾸게 됐다. 최수임은 “정말 모든 걸 다 쏟아부었는데, 스물이 되고 대학교에 와서 내가 이걸 평생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들더라. 인생은 마라톤인데, 단거리 달리기처럼 달렸던 거다. 정말 열심히 했는데, 더이상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무용에 도움이 되는 수업 중 연기 수업을 받았는데, 뭔가 분출하는 느낌을 받았다. 무용에서 느낄 수 없었던, 또 다른 쾌감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처음에는 가족들이 반대하기도 했다고. 그는 “연기한다고 하니 처음에는 반대했다. 무용 예술은 가족의 도움도 필요하다. 저를 주축으로 굴러갈 수밖에 없는 환경이었다. 그렇다 보니 더 그랬던 것 같다. 그래도 이제는 응원해준다. 영화 ‘써니’(2011)에 단역으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왔다. 당시 가족들에게 말을 안 했는데, 극장에서 날 보고 응원해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연기

최수임은 최근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첫 드라마를 너무 행복하게 찍었다. 서로를 배려하는 배우들과 스태프들, 감독님과 함께라 너무 행복했다. 다들 성격이 너무 좋아 현장에서 큰소리 한 번 듣지 못 할 정도였다. 배우가 어떻게 연기에 임해야하는 지를 배울 수 있는 곳이었다. 연기 외 현장에서 갖춰야할 것들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최수임 데뷔 전

연기자 데뷔 전, 최수임은 전도유망한 무용학도였다. 여섯 살 때부터 한국무용을 시작해 국립국악고등학교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15년 동안 무용가를 꿈꿨다. 한눈을 판 적도, 무용을 잠시 쉰 적도 없다. 그러나 생각과는 다른 대학 생활, 힘에 부치는 실기 수업에 지치기 시작했다. 무용은 할 만큼 했다는 생각도 들었다. 불현듯 다른 일을 하고 싶어졌다. 연기에 눈길이 갔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학교를 다니면서 오디션을 봤다. 그런데 첫 번째 오디션에서 바로 합격했다. 연기를 배운 건 학교에서 무용 전공 과목 중 하나였던 연기 수업을 들은 게 전부인데 말이다. 영화 '써니'의 일진 여고생. 최수임이 처음 따낸 배역이다. 영화가 그렇게 성공할 거라 생각하지 못했고 자신의 분량이 얼마나 되는지도 몰라서 가족과 친구들에게 출연 사실을 말하지 않았다. 그후 영화관에서 '써니'를 본 지인들이 '혹시 너 맞냐?'고 깜짝 놀라 메시지를 보냈다. 최수임은 "나를 알아봤다는 게 마냥 신기하고 쑥스러웠다"고 했다. 그후엔 SBS '기적의 오디션'에 출연해 한국무용을 선보여 화제에 올랐다.

최수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드라마 영화 남자친구 인스타

"연기자로서 이제 시작이니까요. 앞으로 찾아올 또 다른 기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야죠. '황금무지개' 촬영할 때 안내상 선배님이 이런 말씀을 해주셨어요. '연기를 잘하고 싶다면 시장에 가서 그곳의 사람들을 보라'고, '거기에 모든 것이 다 있다'고요. 사람을 이해할 준비가 돼 있어야 캐릭터를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배우는 감정을 다루는 직업이기 때문에 어떤 삶을 사느냐가 연기에 반영되는 것 같아요. 저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언젠가 좋은 배우라는 말도 꼭 듣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최수임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suimming.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