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프로필

본명 : 안효섭
출생 : 1995년 4월 17일 (28세) 서울특별시
국적 : 캐나다 
신체 : 188cm|70kg 이상|AB형
가족 : 할머니, 부모님, 형(1989년생), 누나(1991년생)
반려묘 바울
학력 : 
청담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KMU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 중퇴)
종교 : 가톨릭 (세례명: 바오로)
소속사 : the present comp
데뷔 : 2015년 tvN 예능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
(데뷔일로부터 +2903일, 7주년)
MBTI : INTP
취미 : 
바이올린, 기타, 피아노, 노래부르기, 책읽기, 유튜브 보기
개인기 : 허벅박수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데뷔 전

서울에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만 6살 때부터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로 이민가서 자랐다. 어려서는 부모님이 시키는 대로 꿈을 정해 외교관이 장래 희망이었다. 그리고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를 따라서 옆에서 여러 작품을 보면서 어릴 때부터 드라마,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한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캐나다에 있을 때는 한국 드라마를 보는 것이 생활의 즐거움이기도 했었는데 쩐의 전쟁이 너무 재미있어서 수없이 많이 보았다고 한다. 어느 날 "내가 스크린에 나오면 어떨까??"라는 생각은 해 본 적이 있지만 구체적인 상상은 하지 못했다. 거울 앞에서 좋아하는 드라마 속 명대사를 따라해 본 적도 많았다고 한다. 

 

오랫동안 음악을 공부한 친형의 영향을 받아 음악 하는 것도 좋아했다. 평소에 늘 뭔가를 흥얼거리는 습관이 있을 정도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꾸준히 연습했다고 한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박지현 열애설

2020년 안효섭과 박지현은 각자 SNS와 팬카페에 떡국 사진을 올렸는데 두 사람의 사진 속 식탁이 비슷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떡국을 담은 용기 역시 비슷한 모양이었다. 박지현과 안효섭은 2017년 9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같은 패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해 어느 정도의 접점은 있었는데, 다름아닌 둘의 SNS에서 럽스타그램 정황이 포착됐다며 열애설이 터졌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이외에도 두 사람의 열애 정황으로 포착된 증거들이 있었다. 안효섭은 이상형으로 본인이 배울 게 있는 '뇌섹녀' 같은 스타일이 좋다고 밝혔는데, 박지현은 한국외대 스페인어과를 졸업, 그녀의 기사엔 '뇌섹녀'란 타이틀이 자주 붙곤 했었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데뷔

캐나다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학교에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찾아왔다. 재능 있고 잘생긴 친구를 찾는 관계자에게 친구들이 안효섭을 추천했다고 한다. 그렇게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합격 통지를 받았다. 그전까지 '연예인이 되어야지' 하는 생각은 하지 않았지만, 오디션에 합격한 뒤에는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겠다는 생각만 했다고 한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JYP엔터테인먼트에서는 3년 가까이 연습생 생활을 했다. 춤추고 노래하는 게 좋긴 한데 막상 일이 되니 스트레스가 커졌고 '왜 나는 이렇게 키가 큰 거지?'라는 생각 등 여러 고민을 하며 '아 그냥 음악은 취미로만 남기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회사를 나왔고, 이후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의 친한 실장 누나가 "미팅 한 번 봐볼래?" 하고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연기

배우 안효섭이 과몰입을 유발하는 놀라운 연기력으로 '낭만닥터 김사부3'를 가득 채우며 시청자들의 감탄과 환호를 이끌었다. 안효섭의 열연은 그동안 서우진이라는 인물을 진정성 있게 그려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평이다. 자신보다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리틀 김사부' 서우진의 면모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켜켜이 쌓아왔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이번 에피소드가 더욱 시청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만들 수 있었던 것. 캐릭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려고 노력했던 안효섭의 진면모가 다시 한번 폭발하며 이유 있는 화제를 이끌어냈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이성경 

안효섭은 낭만닥터 김사부 인터뷰에서 이성경 누나는 에너지와 흥이 넘친다"며 "그 에너지 덕분에 지칠 상황에서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하지만 "진짜로 사귀는 게 아니냐"는 질문에는 "둘이 만나라는 얘길 듣기도 했지만, 절대 아니다"면서 웃었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드라마

MBC 단막극 《퐁당퐁당 LOVE》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는데, 연출을 맡은 김지현 감독에 의하면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에서 바이올린을 켜는 안효섭을 먼저 알아본 후 연락을 취해 데뷔작에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2016년에는 MBC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에서 연하남 안정우 역할로 풋풋한 돌직구 매력을 선보였고, 2017년 KBS2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축구 코치 박철수 역할을 연기했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2018년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유찬 역할을 맡아 연기했고, 2019년에는 tvN 드라마 《어비스》로 미니시리즈 첫 남주인공을 맡았다. 2020년 안효섭은 4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온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의 새로운 남주인공으로 발탁되었고, 이 작품에서 GS(일반외과) 펠로우 2년차 서우진 역할로 자신만의 색깔로 시청자들을 단숨에 설득해내며 한층 더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여 호평이 이어졌다.

 

안효섭 프로필 키 나이 연애 복근 군대 인스타 박지현 연기 드라마

안효섭 인스타 : https://instagram.com/imhyose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