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프로필

 

이름 : 진성
본명 : 진성철
출생, 나이, 고향 : 1960년 8월 6일 (60세) 전라북도 부안군
가족 : 배우자 용미숙
소속사 : 우리엔터테인먼트

종교 : 불교 
데뷔 : 1994년 노래 '님의 등불'

 

유튜브 : www.youtube.com/channel/UCZrBZnpZ2uzhg1rWHeSdp0w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데뷔

 

그의 무명시절은 기구한 운명으로부터 출발한다. 그는 “3살 때 집나간 부모님 탓에 동냥젖으로 컸고, 7~8살 때는 친척집을 전전하며 눈칫밥을 먹었다. 10대가 되어 서는 유랑극단을 쫓아다녔다. 다행히 ‘트로트 신동’이란 소리를 들어 노래를 부를 기회는 적지 않았다”고 자신의 삶을 솔직 고백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1960년 생인 그는 마흔이 훌쩍 넘어 그나마 가수란 이름을 붙일 수 있었고 50살이 넘어서야 ‘인생 노래’를 만났지만 또다시 암초를 만났다. 하지만 가수의 삶을 포기할 수 없었던 건 노래를 향한 애착이 유독 강했기 때문이라고. 진성은 "그건 간절함이었다. 정말 죽음을 불사할 정도로 오기도 있었고 내가 진짜 노력을 해야 된다는 각오도 있었다"고 말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암투병 

 

2016년 12월 29일, 림프종 혈액암 진단을 받았고, 투병을 시작했다. 진성은 "저는 중간 정도 암이었었는데 이대로 도태되기에는 너무나 억울하더라. 그리고 죽기에도 너무 억울했다.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데' 이런 생각도 있었다. 그래서 나름대로 안간힘을 쓰고 몸부림을 많이 쳤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심지어 진성은 심장판막증까지 생겨 중환자실에서 각서까지 써야 했다고 한다. 진성은 "림프종 혈액암만 왔던 것이 아니고 심장판막증이 같이 왔었다. 이런 상황에서도 진성에게 언제나 힘이 된 건 가족들이었다고. 진성은 "한 집에서 생활했던 사람들이 힘들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제가 일반인도 아니고 노래하는 연예인이다 보니까 굉장히 예민해서 (가족들이) 대한민국에서 좋다는 약을 구해서 저에게 먹였었고 저는 그걸 받아먹으면서 '하루라도 빨리 나았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마음을 가졌는데 그게 서로 잘 맞아떨어져서 그런지 3년 동안 잘 버티고 있다"고 전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캐릭터 및 성격

 

뒤늦게 이름이 알려진 연예인들은 예능에 서투르거나 입담의 흐름이 끊기는 모습을 보이지만, 미스터트롯, 트롯신이 떴다 등을 보면 입담이 상당히 좋다. 타고난 예능꾼같은 노련함이 보인다. 후배 장윤정에 따르면, 최근에는 상황극을 한다고 말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부인 아내 용미숙

 

진성은 굉장한 애처가이다. 진성의 아내는 용미숙이고, 혈액암 투병 당시 부인이 산에서 약초를 캐다 다쳤는데, 그 모습을 보고 부인과 함께 울었다고 한다. 2009년에 50세라는 꽤 늦은 나이에 결혼했는데, 자식이 없다. 아무래도 본인과 같이 암울한 삶을 살게 두고 싶지 않아서 자식 계획도 없다고 한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앨범

 

1997년 님의 등불
1998년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2002년 내가 바보야
2005년 태클을 걸지마
2008년 安東驛에서
2012년 님의 사랑 / 安東驛에서
2013년 잊을수 없는 영아
2015년 고향
2016년 보릿고개
2017년 가지마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방송 복귀 및 유튜브

 

2019년 9월,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여 '안동역에서'의 오리지널 가수로서 활약했다. 특히 유산슬이라는 예명을 지어주고 이후에도 여러 도움을 주면서 뽕포유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시대를 풍미한 트로트계의 거성들인 태진아와 김연자와 함께 신인 가수 유산슬의 멘토로 활동하며,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모습을 보였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는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심사위원들 중 하나로 출연했다. 2020년 3월 4일부터 현재 SBS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 중이다. 아는 것이 많아 묻는 말에 척척 대답하는 모습에 진박사라는 별명이 생겼다. 2020년 8월 21일, 히든싱어 6의 3번째 원조가수로 출연한다. 최근엔 진성역에서 유튜브도 채널도 개설했다.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
진성 프로필 본명 나이 키 아내 용미숙 결혼 고향 학력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