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화 프로필 나이 딸 부인 아내 가족 고향 키 국회의원 출마
이덕화 프로필
출생, 나이, 고향 : 1952년 5월 8일 (68세) 서울특별시 성북구
국적 : 대한민국
키, 몸무게 : 174cm|65kg
가족 : 아버지 이예춘
배우자 : 김보옥(1952년생)
자녀 : 아들 이태희, 딸 이지현(1984년생)
학력
서울동신초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졸업)
경희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종교 : 불교
소속사 :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데뷔 : 1972년 TBC 13기 공채 탤런트
취미 : 낚시, 골프, 축구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dtv2019/
배우 이덕화
대한민국에서 독보적인 원로배우이자 한국 드라마 최고의 신스틸러, 대한민국의 배우. 1952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는 이예춘이다. 자녀로 배우 이지현(1984년생)이 있다. 당대 터프가이의 대명사. 이덕화의 전성기는 반항적이고 거칠지만 여성에겐 목숨걸고 사랑할 줄 아는 남성이었다. 청춘스타로서 혹은 주연급 남자배우로서 주로 활약했다 2000년대 이후로는 주로 높으신 분들을 맡는데 군 장성, 재벌 총수, 기업 CEO, 대기업 오너, 국가정보원장, 국회의원, 대통령(전두환) 등을 맡았다.
나이가 들면서 나이 지긋한 아버지 역이나 사장님, 회장님, 혹은 조선시대 왕, 역사 유명인물 등으로 많이 출연해서 이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카리스마 연기를 보여주며 거물 배우로 자리매김한다. 현재는 과거와 달리 웃기면서 카리스마 있는 인물(대조영의 설인귀), (샐러리맨 초한지의 진시황)이라든가, 마냥 웃긴 인물(최근 드라마에서 그의 역할)을 맡기도 하면서 희극적인 방향으로 연기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덕화 탈모
탈모 때문에 현재 그의 머리는 가발이다. 사고 후유증 때문에 머리가 타버려서 그랬다는 루머도 있으나, 그의 탈모는 사고 이전부터 있었다. 워낙 그의 부친이던 이예춘도 탈모로 가발을 착용하거나, 일제 발모제를 쓰다가 냄새때문에 상대 여배우한테 면박을 받기도 하는등 2대가 탈모로 고생했다.
탈모가 시작되고도 한참을 가발을 쓰지 않아서 다들 대머리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본인이 컴플렉스가 있어서 쉬쉬하지만 전부 다 알고 있는 그런 공공연한 비밀이었을 뿐. 하지만 본인이 가발회사 모델이 되어 크게 기사회생에 성공한 이후로는, 대놓고 대머리와 가발을 개그 소재로 쓰고 있다.
이덕화 정치활동
1995년 김진명 원작의 동명 소설을 영화로 만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대통령으로 나왔으나 흥행과 평에서 아주 쫄딱 망해서 타격을 받았던 이덕화는 오래가지않아 1996년에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경기도 광명시 갑 선거구에 신한국당 후보로 나가 동교동계의 중진인 새정치국민회의 남궁진 후보와 붙어서 근소한 차로 졌다. 가발 CF 이전에 전혀 모습이 보이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고 워낙에 많은 돈을 부어서 거의 재기불능상태가 되었다.
그런데 여기에는 사연이 있다. 이덕화가 국회의원으로까지 출마한 이유는 이덕화의 절친의 아버지가 다른 사람도 아닌 바로 김영삼이였기 때문이였다. 김영삼의 장녀 김혜영은 이덕화와 초등학교 6학년 때 같은 반이어서 안면이 있었는데, 1992년 LA 폭동이 터지고나서 한인 교민의 피해가 막심했기에 이주일등과 함께 자발적으로 교민을 위한 위문공연차 LA를 방문했다 김혜영과 만났고, 이 인연으로 김영삼 대통령까지 만나 14대 대선 지원을 부탁받았다. 김영삼의 힘으로 공천을 받아 광명시 갑 선거구 국회의원에 도전하지만 낙선하고 이 이후로 정치에는 다시 뛰어들지 않았다.
이덕화 캐릭터 성격
자신이 출연한 모든 작품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조선왕조 오백년 인현왕후에서 철저하게 망가지는 연기를 하든, 천추태후 같이 시청자들의 평가가 최악이든, 본인 커리어에 도움이 안된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작품이던 간에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모두 자신의 소중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이덕화는 아무리 망한 작품이더라도 혼신의 힘을 다해 임하며, 촬영이 무사히 끝나면 모두 똑같이 소중하게 생각한다.
예능이나 토크쇼 등의 방송을 보면 나이나 선후배 문화에 대해 굉장히 깨어 있는 마인드를 가졌다. 손자뻘 연예인들한테도 형이나 오빠라고 부르라면서 자연스럽게 상대 연예인에게 말을 놓게 유도하는데, 48살의 나이차이가 나는 김새론이 낚시를 좋아해 도시어부에 같이 나올때 자신이 망가지면서 김새론을 띄워주고 선후배 사이에 말도 편하게 놓게 했다.
집사부일체나 힐링캠프에 나올때도 자신보다 10년 이상의 나이차가 나는 연예인들에게 그냥 형님이라고 부르라면서 격식없이 토크를 펼치는 것을 보면 나이차가 아무리 나도 방송 시청률과 기본적 예의만 지키면 격식 같은 것을 안 챙기는 편이다.
이덕화 부인 아내 김보옥
부인 김보옥 씨와는 어린시절부터 한 마을에서 함께 자란 사이라서, 마을 어르신들이 "이쁜아" 라고 부른 이후로 자신도 따라서 그렇게 부르기 시작했는데 아직까지 그렇게 부를 정도로 버릇되어서 아직도 "이쁜아"라고 부른다고 한다. 한때는 이걸두고 당사자인 '이쁜이'의 증언이 없어서 사실인지 미심쩍어 한 사람이 많았다.
그런데 2015년 9월 6일에 SBS 일요일이 좋다의 하위 프로그램인 아빠를 부탁해에 이덕화 부녀가 캐스팅되고, 이덕화의 집 곳곳에 카메라가 설치된 결과 사실로 밝혀졌다. 이덕화가 카메라가 돌아가는 중에도 불구하고 수차례 '이쁜이'를 연발.. 재미있는 건 그렇게 부르니 아내뿐만 아니라 딸도 반응했다는 것이다.
이덕화 딸 배우 이지현
이지현은 지난 2008년 SBS 일일드라마 '애자언니 민자'에 이덕화와 동반 출연을 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후 이지현은 2010년 SBS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과 2011년 KBS 대하사극 '광개토대왕', 2013년에는 SBS '돈의 화신'에서 홍자몽 역, MBC '기황후'에서 홍단 역을 맡아 주연만큼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이지현은 아버지 이덕화의 후광으로 쉽게 연기자로 데뷔를 한 것이 아니라, 직접 오디션을 봐서 배역을 따내 연기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잡다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태곤 프로필 실제나이 키 출연 드라마 고향 결혼 폭행피해 (0) | 2020.08.13 |
---|---|
이경규 프로필 딸 나이 출연 프로그램 영화 고향 부인 인스타 (0) | 2020.08.13 |
정은지 프로필 키 나이 라디오 출연 드라마 인스타 에이핑크 (0) | 2020.08.13 |
임창정 프로필 키 나이 결혼 영화 부인 서하얀 이혼 전부인 (0) | 2020.08.12 |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배기 파스타집 피자집 닭강정집 '빌런'없는 식당 (0) | 2020.08.12 |